2100 프리인데 손댄 흔적이 거의 없는 기기입니다.
대부분 주요 케페시터들을 리캡 했습니다.
국산품중 가장 고성능인 삼영 nxb & 오디오용 전해 사용.
휴즈들은 샌드 페이퍼로 세척했습니다.
릴레이 교환.입고시 접점이 좋지 않아서 접점 문제가 있었습니다.
포노 앰프 모두 리캡.
출력 커플링 오디오용 전해로 교환.
라우드니스 고음 케페시터 스티롤 케페시터로 교환.
프리 앰프 출력 커플링에 고주파 임피던스용 소용량 필름 케페시터를 덧댔습니다.
제 주관으로는 대용량 전해+소용량 필름 조합이 가장 좋다는 생각입니다.
기판 모두 재납땜 & 세척.
단자류 세척.
모든 컨트롤류 3가지 용제로 분해 세척했습니다.
파워 2200입니다.
앰프 기판 전해 케페시터,반고정 저항 모두 교환.
반고정 저항은 이 값이 떨어져 일반품을 사용했습니다.
그을린 저항 저항 교환.
스피커 릴레이 교환.
1khz 신호 입력,8옴 부하에서 최고 출력 근처 파형 & 클립 파형 잘 나옵니다.
휴즈류 세척,교환.
그전에 우측 파워 앰프 휴즈가 끊어져 그냥 점프되어 있었습니다.
옵셋,바이어스 조정.
작업후 보니 우측 레벨 미터 1개가 어둡고 레벨이 맞지 않습니다.
부품용 기판에서 추출해서 교환했습니다.
인켈 이큐 2500인데 접점 문제외에는 별 문제없습니다.
12채널로 쓸만한 이큐입니다.
슬라이드 가변 저항 3가지 용제로 모두 세척.
가변 저항 단자 재납땜.
사람의 청감은 음량에 따라 3khz가 가장 크게 들리고 이를 중심으로
주파수가 높고 낮을수록 잘 못듣습니다.
플렛 앰프로 원래 소스와 같은 음역으로 들으려면
일반 청취 환경에서는 듣기 힘든 큰 음량이 됩니다.
이를 나타낸 플레처 먼슨 그레프에 따르면 음량에 따라 다릅니다만
대략 위와 같은 보상이 필요합니다.
또는 라우드니스를 켜두면 어느정도 보상이 됩니다.
잘 사용하시고 혹 문제있으면 들려주세요.
좋은 하루되세요^^